NetClient 5.2 이후 버전에서 아래와 같은 방법은 작동하지 않음을 확인하였습니다.
NetClient 5.2 이후 버전 역시 UserAgent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인증을 하며, MAC을 확인하던 방법에서 다른 방법으로 바뀐듯 합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학교에서 컴퓨터를 사용합니다.
학교란게 바이러스가 넘쳐나는 곳이죠. 그래서 보통 학교에서는 여러가지 보안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각 단말을 제어합니다.
제가 다니는 학교에서도 Net Client와 Virus Chaser를 사용하여 보안설정 관리와 바이러스 방지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Net Client와 Virus Chaser라는 놈이 제게는 바이러스와 다름 없습니다.
Virus Chaser는 거의 0에 가까운 탐지율로 시스템 자원만 잡아먹는 놈이죠… 다행인건 운영체제가 Windows 7인 경우 학교에서도 Virus Chaser를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M_잡설 더보기|접기|저는 Windows 7 Prof. Student와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 201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7 학생 프로모션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여 학교에 깔아버렸습니다. 백신은 작년까지 V3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카스퍼스키의 월등한 프로그램 제어 옵션과 탐지율 때문에 카스퍼스키로 바꿨죠.
또한 저는 WM 6.5기반의 M8400(쇼옴니아) 사용자 입니다. 핸드폰 구입 당시 아이폰과 쇼옴을 놓고 저울질했었죠. 한참 고민 끝에 쇼옴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참 편리하게 사용하던 C#을 WM에서는 특별한 설정 없이 그대로 사용 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자신이 편한 환경을 그대로 가져다 쓰는것. 그것이 엄청난 매력으로 다가왔죠. 당시 학교에서 Windows 7사용자는 Net Client를 설치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 Net Client와 Virus Chaser가 윈7을 지원하지 않았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Windows 7 사용자도 Net Client 5를 설치해야만 했습니다. 아마 Net Client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었을 때는 Net Client 버전이 4겠죠. 버전업 되면서 윈7을 지원하게 되고, 따라서 설치하라고 하지 않았나 추측합니다.
Net Client는 윈도우의 몇 가지 설정을 바꿉니다.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 설정을 그룹정책을 적용받게 바꾸고, 특정 경우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의 설정을 바꾸지 못하도록 합니다. 사실 저같은 사용자들에겐 엄청 불편한 설정이죠. 특히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의 설정을 바꾸지 못하도록 했던것은 정말 ‘바보같은’일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Net Client관리자는 Net Client가 설치된 PC의 화면을 그대로 볼 수 있다는 것도 많이 걸리죠…
하지만 이 모든것 용서할 수 있습니다. 여긴 학교니깐요. 저는 학교의 공용 망을 사용하고 있고, 따라서 그 정도의 불편함은 제가 감수해야 할 점입니다.
제가 Net Client를 제거하기로 마음먹은 것은 바로 어제입니다.
컴퓨터를 포멧하고 학업에 필요한 여러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는데, 도무지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정말 미치죠…
SAS 9.2, Visual Studio같은 것들이 설치가 되지 않는다면 강의를 정상적으로 수강할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이것들이 설치가 안됩니다.
별 쑈를 다 했죠. 하지만 안됩니다. ㅡㅡ;;;
혹시나 하는 마음에 Net Client 제거툴을 사용해서 Net Client를 제거해 봤더니… 정말 마법처럼 모든 프로그램들이 깔끔하게 설치되었습니다.
하… 미치겠더라구요… 내가 뭐하는 짓인지…
_M#]
그래서 Net Client를 제거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약간의 뻘짓 후 저는 정상적으로 Net Client를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Net Client를 설치하라는 메세지 없이 인터넷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론이 길었죠. 이제 Net Client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PC에 이미 Net Client 5가 설치되어 있다면 과감하게 지워줍니다.
cfile23.uf.154B911D4C61046841E048.exe혹은(위 파일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cfile6.uf.1972B24A4E8D720A10F3B3.exe
시작 -> 실행 -> cmd입력 하여 command창을 띄워 줍니다.
을 커멘드창에 입력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은 Physical Address입니다. 이 경우 000C29BAEA3A 입니다.
이제 글자 짜맞추기를 하겠습니다.
뒤에 위에서 얻은 물리주소(Physical Address – MAC Address)를 추가해 줍니다. 그러면 제 경우 이렇게 됩니다.
메모장 같은 곳에 잠시 적어 두시고, 다시 시작->실행-> regedit를 입력해 주세요
다음과 같은 키를 찾아가세요
Post Platform 이라는 키가 존재하지 않으시면 만드시면 됩니다.
이제 위에서 만든 NCLIENT50_AA로 시작하는 것을 문자열 값으로 추가해 줍니다.
뭐 안전하게 리붓 하시면 Net Client 5를 설치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사실 어제만 해도 이 방법을 공개하지 않으려 했습니다. 아마도 다른 곳에서 찾을 수 있는 정보일 가능성이 99%이며, 학교나 Doctor Soft.에서 알게될 경우 인증 방법을 바꾸겠죠. 그럼 저는 또 우회 방법을 찾아 뻘짓을 해야 합니다.
또한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야 하기 때문에, 잘못된 값을 바꾸었을 경우 초보자 분들은 징징거릴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레지스트리 수정 부분은 별도의 이미지를 첨부하지 않을 것이며, 질문도 받지 않겠습니다.
모르면 하지 마세요 ㅠㅠ
cfile23.uf.190781454E5FCD8B0BBBD5.reg
※ 사실 *.reg파일을 공개해버리면 끝나는 부분이긴 한데 찝찝해서…
이제 이방법은 안되는군요,,
Net Client 5.0에선 아직도 정상동작 합니다.
인증방법을 바꾸었거나 Net Client가 버전업이 되었을것 같네요…
안타깝게도 아직 제가 있는 곳은 그런 현상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Net Client가 버전업이 되었으면 곧 제가 있는곳도 버전업이 될 테고, 그때 가서 운 좋게 제가 우회방법을 찾게 된다면 또 포스팅 하겠습니다.
아직 Net Client 5.0버전에서는 정상 동작 합니다.
5.6.1.64 버전에서도 되는지요?
오오 능력자님 감사합니다. 악질 net client를 삭제할 수 있다니.
제가 다니는 모 대학교에서 얼마전까지는 유선랜을 쓸때만 netclient 설치를 요구하더니, 이제는 무선랜을 쓸때도 net client 5를 깔라는군요. Orz …아니 포트란 포트는 다 막아놓고 그러고도 모자라서 netclient를 깔라니!! -_-; 내 컴은 넷북이라 netclient같은 가혹한 프로그램을 못 돌린다고 ㅠㅠ (돌릴 수는 있지만 느려지지요. -_-; 실은 예전에 netclient 4였나 5였나를 깔았다가 크게 데인 후로 유선랜 포기하고 무선랜으로만 쓰고 있었습니다.) 나중에 지울수도 없고!
넷클라이언트 제작사 홈페이지에 찾아가봤더니 삭제는 해당기관 전산실로 문의하라더군요. 학교 전산실로 문의했더니… “예? net client 제거요? 그게 뭐죠? 먹는건가요? ” 하는 반응이라 수동으로 지웠었습니다. -_-;; 저 언인스톨 프로그램은 제작사 혹은 전산실에서 얻으신 건가요? 아니면 자작하신건가요?
아무튼 존경하구요. 고맙습니다. __ 저를 이곳까지 인도해준 구글에게도 축복을.
아래 댓글부터 봐서… 학교 전산실이 약간 문제있는듯 하네요…
아래에도 밝혔듯이… 해당 제거툴은 학교측에서 제공받은 것이고, 그때 확인해본 결과 NetClient제작사 측에서도 구할 수 있었습니다.
댓글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요~
구글에게 축복을~
최소한 제거툴은 제공해서 랩탑 이용자들이 외부에서 학교망이나 기업망을 안 쓸때는 제거할 수 있게끔 했어야 하는데, 이렇게 프로그램 상주를 강제한다는 것은… 지탄 받아 마땅합니다. 시간과 돈이 허락한다면 소송걸어야 하는 게 아닐까 싶어요.
안녕하세요?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올려드린 제거툴은 학교측에 요청해서 제공받은 것 입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지금도 잘되시는지 모르겠네요.
우선 삭제가 안되길래 학교에서 파일 받아 삭제후
레지스트리 수정했는데 영 먹히질 않네요 ㅎ
아쉽네요 ㅠ 정보 감사합니다 ^^
네… 아직 정상 동작합니다.
뭔가 다른 방법으로 제한을 걸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파이어폭스등 IE가 아닌 경우에는 설정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아 정말 고마워요.. 이 놈의 학교는 넷클라이언트 설치파일조차 제공해주지 않으면서(학기초에는 해줬었지요) 블럭을 걸어놔서 정말 미칠 것 같았는데 덕분에 잘 쓰고 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잘 되긴 하지만 이따금 렉이 걸리긴 하네요ㅋㅋ)
IE는 정상작동 하는데요 Firefox를 주로 사용하는지라 Firefox 설정법도 알려주시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Firefox는 UserAgentSwither 같은 플러그인을 설치하셔서 세팅하시면 됩니다.
저도 그렇게 쓰고 있는데요~ 조만간 포스팅할께요~
IE도 정상 작동 안하던데.. 문자열이름을 그렇게 하고 데이터값은 설정안하나요? 아니면 문자열이름은 아무렇게나하고 데이터값을 그리하는건가요? .. 두가지다 같이 설정해봤는데 적용이 안되네요.. 윈7 64비트 입니다. 올리신 파일은 아마 32비트에서만 되나보네요.. 학교측에서 제공하는걸로 삭제는 햇엇습니다만..
제가 윈7 64비트인데요…
MAC Address를 알려주시면 제가 reg 파일로 만들어서 드려볼께요~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잘쓰고있어요~ 오늘 적용했는데 전 되는데 위에분들중엔 막혔다는분들도 계시네요 불쌍..
저도 나그네 님이랑 같은 질문인데요…user agent 아래 키값을 만들고 문자열 이름을 위에 설명해주신 값으로 해야되는지, 데이터값으로 해야되는지, 아니면 user agent 바로 아래 문자열이름 or 데이터값을 위에값으로 해야되는지 궁금하네요;; 맥어드레스는 E0CB4E64A9A1인데 부탁드립니당^^;;
본문 하단에 올려두었습니다.
더블클릭하면 적용됩니다.
열어보면 아시겠지만…
이름에 넣어야 하고 데이터값은 상관 없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위에 언인스톨 파일은 실행하면 무슨 파일이 없다고 나와서 안되고…unlocker라는 프로그램으로 프로세스를 다 종료하고 삭제까지 한다음에 적용해봤는데 잘되네요~!
혹시 크롬에선 사용할 수 없나요?
컴 성능이 안좋아서 크롬을 주로 써왔는데 적용 후에는 익플로만 가능하네요
멋진 포스팅입니다. 쓰레기같은 바이러스 체이서를 강제하고, 각종 무용한 체크들을 하느라 제 자원을 사용하더군요. 보안 기능에만 제대로 충실하면 프로그램 까는 것 쯤이야 감내할 수 있겠지만요.
파이어폭스나 크롬 설정법도 포스팅 되길 기대합니다 ^^
안녕하세요.. 포스팅 하신지 3년이 지나서 그런지 이제는 이방법이 안통하나봐요…OTL…전혀 작동을 안하네요 ㅠㅠ
저도 넷클라이언트때문에 골치네요 이거 까니까 윈도우 업데이트도 안되고 Page_fault_in_nonpaged area(ncfsx64.sys)블루스크린이 떠서 ncfsx64.sys가 뭔지 찾아보니까 넷클라이언트인것같더군요;;; 다시 깔려니 무섭네요
윈도우10에서 넷클라이언트만 깔고나면 블루스크린 + 익스플로러 프리징 등 제대로 사용하기가 힘드네요..